경기방송 비전
kyeonggi broadcasting from the first, to the best
중부권의 중심이 되는 경기방송이 되겠습니다.
미션(mission)
- 공정 언론 공익방송의 가치 지키고 확산하기 위한 경영기반 확립
- 지역 민영 라디오 방송을 선도하는방송
- 지역 현안 문제 해결에 일조하는 방송
-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방송
- 지역 문화 창달을 선도하는 방송
- 사회정의를 실천하는 방송
- 재난방송사로서의 역활과 기능강화
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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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권리 충족 (보도)
- 생생한 지역뉴스와깊이 있는 시사 방송
- 신속한 교통 정보 방송
- 다양한 생활 정보 문화, 여가, 일자리, 교육 등 지역 생활정보를 깊이 있게 전달하는 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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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복추구 (오락)
- 오락이 접목된 새로운 콘텐츠로 건강한 웃음을 선사하는 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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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과의 소통 (교양)
- 청취자 참여 프로그램을 통한 소통하는 방송 친구같은 방송
- 지역문화 선도를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 방송
- 수준 높은 선곡으로 감성 만족도를 높이는방송
경영환경
- 방송 페러다임에 따른 차세대 신 성장 분야 지속 발굴
- 디지털 방송 시행제의 재원 및 인력/장비 확보
- 경쟁 미디어랩 체제에 대응한 대책 마련
- 방송 환경 및 특성변화를 감안한 신규 콘텐츠 발굴
- 뉴미디어 대응 인프라 선 구축
경영정책
- 위기 관리 시스템 도입을 마련해 경영안정성 확보
- 경제성장율 하락 등 미래 불확실성에 대응한 신규 투자모델 및 신규 사업 발굴
- 내부역량 강화를 통한 재무 건정성 확보
- 방송 품질 경쟁력 우위 확보로 사업 견실화 추진
산업동향
- 방송사업자 간 갈등, 경쟁심화 → 방송시장의 완전 경쟁 구도(지상파, 케이블 tv, 위성방송, iptv)
- 미디어랩법 광고 불확실성 → 광고수주경쟁 심화
- 경제 침체 및 금융 불안정성으로 광고 시장 위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