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동부권지역,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업들의 온정 손길 이어져

  • 입력 : 2020-03-20 06:28
  • 수정 : 2020-03-20 16:32
소병연 농협 남양주시 지부장, 시민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위로가 되길

[앵커] 경기 동부권지역에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업들의 온정의 손길이 연일 이어지고 있습니다.

엄인용 기자와 함께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앵커] 농협은행 남양주시지부가 기부 행렬에 동참해 눈길을 끌고 있죠?

(0316)[복지정책과]농협은행 남양주시지부, 코로나19 성금 1,000만원 쾌척 (사진2)

[기자]예,그렇습니다. 농협은행 남양주시지부는 남양주시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피해 최소화를 위한 구호 성금 1천만원을 경기 사회복지공동 모금회에 기탁했습니다.

소병연 농협 남양주시 지부장입니다. (인터뷰) “코로나19 확산 차단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는 남양주시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이번 성금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은 시민들에게 작지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랍니다. ” 남양주시 화도읍 (주)해광은 후원금 300만원을 남양주시 동부희망케어센터에 전달했습니다.

[앵커] 구리MG새마을금고도 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에 경차 1대를 쾌척했죠?

[기자]예,그렇습니다. 차량 후원은 지역의 구석구석까지 살피며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조치하기 위한 구리MG새마을금고의 의지가 담겨져 있습니다.

손원제 이사장은 “경차 기증은 지역의 복지사각지대가 없도록 하기 위한 노력의 첫 발걸음으로 이뤄지게 됐다.”며 “ 소외계층 분들에게 희망을 실어나르는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은 350명의 독거어르신의 맞춤형 서비스 지원 등을 펼치고 있습니다.

광주시,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한 기부릴레이 (1)

[앵커] 인근 광주시도 어려운 이웃들과 함께 하는 나눔의 손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죠?

[기자]예, 그렇습니다.광주시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식품기업에서도 기부 행렬에 동참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삼동에 위치한 손소독제를 유통하는 ㈜투에스는 손소독제 2천개와 마스크 1천개를, 곤지암에 마스크 제작업체인 ㈜일월아이엔티는 보건용 마스크 2만160개를 기부했습니다.

또 NH농협중앙회 광주시지부는 손소독제 1천개를, 광주청년회의소 출신 이일규 회장과 강봉구 회장, 최조아 감사는 마스크 1천매를 광주시에 기탁했습니다.

[앵커] 이천시도 기부행렬이 이어지고 있죠?

sk건설(주) m16 pjt 현장소장 코로나 19 관련 마스크 및 손 소독제 기탁

[기자] 예, SK건설 주식회사가 보건소를 방문해 마스크 1만2천개와 손 소독제 200개 등 1천 3백80만원 어치를 기탁했습니다.

정만훈 현장소장은 “‘우리는 인류의 행복한 삶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듭니다’ 라는 회사미션을 바탕으로 시민이 주인인 이천과 소통하는 장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습니다.

[앵커] 양평군도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졌죠?

03 대한예수교장로회 성금 기탁(1)

[기자] 양평군체육회 김용철 회장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성금 1천200만원을 양평군에 기부했습니다.

또 양평읍 교회(목사 심재학)가 200만원을, 새월드컵 고속관광여행사(회장 유재복)와 양평군민 포럼(회장 김성진)이 각각 300만원씩을 양평군에 기탁했습니다.

게다가 대한예수교장로회(통합)서울노회 양평에 있는 52개 교회가 기부에 동참했습니다.

동남 시찰에 포함된 교회에서 748만원, 양평 시찰에 포함된 교회에서 771만원을 기탁했습니다. 기부는 지역사회 교회에서 힘든 시기를 함께 이겨내기 위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을 기탁한 것으로 지역사회에 큰 의미가 있습니다.

[앵커]양평군농업인단체인 양평친환경농업인협의회도 온정의 손길이 이어졌죠?

[기자] 예,그렇습니다.

양평군농업인단체인 양평친환경농업인협의회와 양평이모작연구회,그리고 양평출하회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성금 500만원을 기탁했습니다.

[앵커] 엄인용 기자 ! 수고하셨습니다.

2024.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