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의 생김새가 소의 머리를 닮았다 해서 '쇠머리섬'...
성남문화재단 제6대 대표이사에 노재천 전 강동아트센터 관장이 취임했습니다. 노 대표이사는 오늘(20일) 임명장을 받고 2년간 성남문화재단을 이끌게 됐습니다. 성남문화재단은 지난해 12월, 신임 대표이사 채용 공고 및 접수를 진행하고, 추천위원회를 구성해 서류심사와 면접심사 후 이사회를 통해 최종 임명후보자로 노재천 신임 대표이사를 결정했습니다. 노 대..
道, 어린이박물관·북부어린이박물관 7일~17일 임시 휴관경기문화재단, "임시 휴관 기간 동안 새단장 준비할 것"
평양음대 박태영 지휘 경기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연주김학준 바리콘과 양인모 바이올리니스트 양인모 협연
경기도문화의전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에 대비하기 위해 대극장과 소극장 로비에 열 감지 화상카메라를 설치했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문화의전당은 열 감지 화상카메라로 관람객들의 상태를 일일이 체크해 열이 감지될 경우 관람객들의 체온 측정, 감염병에 대응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공연장에는 자동 손 소독기와 손 세정제, 체온계 등이 마련됩니다...
도내 31개 시군 네트워크 협력 문화사업 강조관람료 환급 등 지역화폐 활용 문화복지 추진강헌, "무료 뮤지엄 유료화 전환 추진할 것"
수원문화재단, 오는 26일 세시풍속-북새통 '설' 행사 진행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은 '새로운 경기도 노래 공정한 공모전' 작사 부문에 대한 재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도와 재단은 지난해 친일 잔재를 청산하고 도민 친화적인 경기도 노래를 만들기 위해 새로운 경기도 노래 대국민 공모전을 진행했지만 선정기준에 맞는 작품을 뽑지 못했습니다. 이번 재공모에서는 지난해와 달리 작사와 작곡을 분리해 공모하며 작사 부문에..
전년 같은 기간 대비 만 19세 도서 대출 1.85배 늘어...청년 독서 관심↑
[앵커] 정책효과가 미미하다는 논란을 빚던 성남시의 '첫출발 책드림 사업'이 독서에 대한 청년들의 관심을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 성남에서 만19세 청년들이 도서대출이 2배 가까이 늘어났습니다. 문정진 기자입니다. [리포트] 성남시에 사는 만 19세 청년들은 시 도서관에서 1년에 책 6권을 빌려보면 상품권 2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해..
14개 부서 협업...2층버스 확대‧명품순례길 조성‧홍보 강화 등
책 1페이지 2미터로 환산...유아~실버 7개 부문 ‧ 4코스
다자녀가정·장애인국가보훈대상자,입장료·시설이용료 등
도내 31개 문화소외 지역 돌며 순회 공연 시작남북관계 회복과 평화 기원 메시지 전달 목표
16일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서 개최
고 사운 이종학 선생 기증 자료 250여점 전시
빙어잡기, 전통놀이, 얼음 조각 퍼포먼스 등 즐길거리 풍성
당신은 지금 행복한가? 열정,긍정,행복을 전파하는 명강사들의 삶, 세상을 향한 그들의 이야기가 희망이 되다.
용인문화재단은 2020년 새해를 맞아 '2020 신년음악회'를 오는 10일 오후 7시 30분 용인포은아트홀에서 개최합니다. ‘예술로 하나 되는 용인’을 부제로, 용인의 예술인들을 중심으로 진행하는 '신년음악회'는 용인의 예술인과 시민이 문화로 소통하는 화합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용인문화재단은 완성도 높은 공연을 위해 클래식과 대중음악, 전통가락 ..
14~17일 초등학생 대상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