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군사법원 국정감사서 민군통합공항 국방부 검토 요청
백혜련 국회의원(수원을, 법제사법위)이 오늘(18일) 열린 군사법원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정경두 국방부장관에게 ‘수원 군공항 이전’을 강력히 촉구했습니다.
백 의원은 이날 “작년 국정감사와 올해 군사법원 업무보고 등을 통해 지속해서 수원 군공항 이전 문제를 질의했고, 국방부는 시민단체와의 대화채널 구축 등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답했다”면서 “그러나 지난 1년간 국방부가 역할을 한 것은 아무것도 없다”고 국방부의 소극적 태도를 질타했습니다.
백 의원은 이어 경기도시공사의 민군통합공항 검토용역 결과 비용대비 편익값(B/C)이 2.36으로 상당히 높게 나온 것을 언급하며 민군통합공항에 대한 국방부 검토의 필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정경두 국방부장관은 이에 “(수원 군공항 이전과 관련해) 진전이 잘 안 된 부분에 대해서는 송구스럽게 생각하며, 향후 적극적 역할을 할 것”이라면서 “국방부 주관으로 진행하는 시민단체와의 간담회 역시 계획을 잘 세워 진행하고, 민군통합공항에 대해서도 경기도시공사 용역 결과 내용을 검토하겠다”고 답변했습니다.
KFM 경기방송 = 이창문 기자
수도권의 살아있는 뉴스 경기방송 뉴스 FM99.9MHz
저작권자 ⓒ 경기방송(www.kfm.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 경기방송(www.kfm.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0 / 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