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방송

kyeonggi broadcasting from the first, to the best

중부권의 중심이 되는 경기방송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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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션(mission)

  • 공정 언론 공익방송의 가치 지키고 확산하기 위한 경영기반 확립
  • 지역 민영 라디오 방송을 선도하는방송
  • 지역 현안 문제 해결에 일조하는 방송
  •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방송
  • 지역 문화 창달을 선도하는 방송
  • 사회정의를 실천하는 방송
  • 재난방송사로서의 역활과 기능강화

비전

  • 알권리 충족 (보도)

    • 생생한 지역뉴스와깊이 있는 시사 방송
    • 신속한 교통 정보 방송
    • 다양한 생활 정보 문화, 여가, 일자리, 교육 등 지역 생활정보를 깊이 있게 전달하는 방송
  • 행복추구 (오락)

    • 오락이 접목된 새로운 콘텐츠로 건강한 웃음을 선사하는 방송
  • 세상과의 소통 (교양)

    • 청취자 참여 프로그램을 통한 소통하는 방송 친구같은 방송
    • 지역문화 선도를 위한 다양한 정보 제공 방송
    • 수준 높은 선곡으로 감성 만족도를 높이는방송

경영환경

  • 경영 환경 방송 광고 경쟁체제 (미디어랩사 출현)
  • 방송 생태계의 경쟁 심화
  • 디지털 방송 시대에 대응한 인프라 구축
  • 방송 페러다임에 따른 차세대 신 성장 분야 지속 발굴
  • 디지털 방송 시행제의 재원 및 인력/장비 확보
  • 경쟁 미디어랩 체제에 대응한 대책 마련
  • 방송 환경 및 특성변화를 감안한 신규 콘텐츠 발굴
  • 뉴미디어 대응 인프라 선 구축

경영정책

  • 콘텐츠 특화 및 경쟁력 강화
  • 경영의 시스템 & 프로세스화도입/정착화
  • 디사업력량 강화를 위한 사업포트폴리오(구조) 다각화
  • 위기 관리 시스템 도입을 마련해 경영안정성 확보
  • 경제성장율 하락 등 미래 불확실성에 대응한 신규 투자모델 및 신규 사업 발굴
  • 내부역량 강화를 통한 재무 건정성 확보
  • 방송 품질 경쟁력 우위 확보로 사업 견실화 추진

산업동향

  • 다양한 미디어 빅뱅시대
  • 콘텐츠 시장 규모 확대
  • 광고방송 판매시장 경쟁
  • 방송사업자 간 갈등, 경쟁심화 → 방송시장의 완전 경쟁 구도(지상파, 케이블 tv, 위성방송, iptv)
  • 미디어랩법 광고 불확실성 → 광고수주경쟁 심화
  • 경제 침체 및 금융 불안정성으로 광고 시장 위축
2024.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