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m

경기방송

경기방송 비전

kyeonggi broadcastingfrom the first, to the best
중부권의 중심이 되는 경기방송이 되겠습니다.

미션(mission)

  • 공정 언론 공익방송의 가치 지키고 확산하기 위한 경영기반 확립
  • 지역 민영 라디오 방송을 선도하는방송
  • 지역 현안 문제 해결에 일조하는 방송
  •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방송
  • 지역 문화 창달을 선도하는 방송
  • 사회정의를 실천하는 방송
  • 재난방송사로서의 역활과 기능강화

경영 환경 방송 광고 경쟁체제
경영 환경 방송 광고 경쟁체제
(미디어랩사 출현)
방송 생태계의 경쟁 심화
방송 생태계의
경쟁 심화
디지털 방송 시대에 대응한 인프라 구축
디지털 방송 시대에 대응한
인프라 구축
  • 방송 페러다임에 따른 차세대 신 성장 분야 지속 발굴
  • 디지털 방송 시행제의 재원 및 인력/장비 확보
  • 경쟁 미디어랩 체제에 대응한 대책 마련
  • 방송 환경 및 특성변화를 감안한 신규 콘텐츠 발굴
  • 뉴미디어 대응 인프라 선 구축
경영 환경 방송 광고 경쟁체제
콘텐츠 특화 및
경쟁력 강화
방송 생태계의 경쟁 심화
경영의 시스템 & 프로세스화
도입/정착화
디지털 방송 시대에 대응한 인프라 구축
사업력량 강화를 위한
사업포트폴리오(구조) 다각화
  • 위기 관리 시스템 도입을 마련해 경영안정성 확보
  • 경제성장율 하락 등 미래 불확실성에 대응한 신규 투자모델 및 신규 사업 발굴
  • 내부역량 강화를 통한 재무 건정성 확보
  • 방송 품질 경쟁력 우위 확보로 사업 견실화 추진
다양한 미디어 빅뱅시대
다양한 미디어
빅뱅시대
콘텐츠 시장 규모확대
콘텐츠 시장 규모
확대
광고방송 판매시장 경쟁
광고방송
판매시장 경쟁
  • 방송사업자 간 갈등, 경쟁심화 → 방송시장의 완전 경쟁 구도(지상파, 케이블 tv, 위성방송, iptv)
  • 미디어랩법 광고 불확실성 → 광고수주경쟁 심화
  • 경제 침체 및 금융 불안정성으로 광고 시장 위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