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전기통신사업법 및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주)경기방송(이하 '회사')이 이용회원에게 제공하는 www.kfm.co.kr(이하 '사이트')에서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본 약관은 회사가 ‘사이트’를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 회사는 필요한 사유가 발생했을 때 사전 고지 없이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전 7일간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수 있고, 이 경우 회원 탈퇴로 서비스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 변경된 약관이 시행된 후에도 회원이 계속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3조 약관의 적용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이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관계법령에 규정 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 회사는 약관 이외에 개별 서비스에 대한 세부적인 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해당 서비스의 이용안내 및 별도의 이용 동의 절차를 통해 공지합니다.

제2장 회원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 4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단위
  • 서비스 이용계약은 '약관'에 '동의'하여 이용희망자가 회사에서 정한 이용신청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입력하고 '가입'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합니다.
  • 이용계약은 회원ID단위로 체결하며, 체결단위는 일인의 회원당 하나의 이용자번호를 기준으로 합니다.
  • 법률상 미성년자는 부모 등 법적대리인의 동의를 얻은 후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여야 합니다.
제5조 이용신청
  • 본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온라인을 통하여 회사가 정한 소정의 가입신청양식에 이용자의 정보를 기록하여야 합니다.
  • 가입신청양식에 기재된 모든 정보는 반드시 가입 신청한 본인의 실제 정보와 동일해야 합니다, 본인의 실제 정보와 다른 정보를 입력한 사용자는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 회사는 이용약관의 주요내용을 고지하고 회원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제 6조& 서비스 이용신청의 승인
  • 회사는 회원이 가입신청양식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이용을 승인합니다
  •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업무수행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원칙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제 7조 서비스 이용신청의 거절 및 보류
  • 아래의 경우 서비스 이용신청의 승인을 거부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가) 실명이 아닐 때
    2. (나) 타인의 정보를 이용했을 때
    3. (다) 이용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4. (라)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5. (마) (라)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형사처벌을 받은 경우
    6. (바) (라)호에 해당하는 사유로 다른 서비스 제공회사로부터 서비스 이용이 거절된 경력이 있는 경우
    7. (사)같은 사용자가 다른 이용자번호로 중복등록한 경우
    8. (아)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에 맞지 않는 경우
    9. (자) 사회의 안녕과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회사는 기술적인 이유나 정책 등의 이유로 이용신청 승인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제 8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이용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 이를 해소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상업적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 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 이용회원의 의무
  • 회원은 서비스 사용에 있어서 회사와의 약속을 준수합니다.
  •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고,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습니다. 회원이 등록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발생한 회원, 회사 또는 제3자에 대한 손해 및 손실에 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
  • 이용회원은 타인의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여서는 아니 됩니다.
  • 이용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정보통신설비의 오동작이나정보등의 파괴를 유발시키는 해킹, 컴퓨터바이러스 프로그램 등의 유포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회원은 회원가입 당시 입력한 회원정보가 변경됐을 경우, 즉시 회원정보를 수정해야 합니다.
  • 회원정보 미갱신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 10조 정보의 제공
  • 회사는 회원에게 유용하다고 판단되는 정보나 광고를 전자우편의 방법으로 전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 개인정보 관리 메뉴에서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전자우편의 수신을 거부한 경우에도 회원약관, 개인정보 취급방침, 기타 중대한 영업정책에 변동이 있거나 서비스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공지사항이 있는 경우 수신 거부와 관계없이 공지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제 11조 서비스 이용
  • 서비스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시스템 점검이나 운영상 목적 또는 기술상의 사유로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운영상 목적으로 일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납입하여야 하는 사용료는 무료로 제공합니다.
  • 개인 또는 법인 회원의 경우 회사가 규정하는 서비스 해지 조건에 해당하지 않는 한 무료서비스는 평생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12조 서비스이용책임
  • 회원은 자기책임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 자료의 취사서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관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회원은 내용별로 회사가 서비스 공지사항에 게시하거나 별도로 공지한 이용제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 13조 서비스의 제한 및 중지
  •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가)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나)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 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 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전항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한 때에는 그 사유 및 제한기간 등을 지체없이 이용회원에게 알려야 합니다.
제 14조 서비스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없이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타인의 회사 서비스 이용을 저해시키는 경우
  • 불량게시물 규정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휴면 계정으로 분리·저장된 경우
  • 상업성이 있는 게시물이나 돈벌이 광고, 행운의 편지 등을 게시한 경우
  • 기타 회사에서 더이상 서비스 제공이 어렵다고 판단할만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 불량게시물규정 확인하기

제 15조 회원의 게시물

게시물에 해당하는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회원이 회사의 각종 게시판에 올린 의견, 질문, 답변, 이미지, 영상 등 각종 파일과 링크
  • 회원이 회사에 올린 독자 사연 및 댓글, 이미지, 영상 등 각종 파일과 링크
  • 기타, 회원이 회사에 제공하는 온라인 공간에서 회원자격으로 올린 일체의 게시물
제 16조 게시물 저작권
  • 서비스에 게시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과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또,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한 경우 게시자가 전적인 책임을 집니다.
  • 회사는 게시물의 포괄적 사용권과 서비스 내 게시권을 갖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을 회사 서비스 내에서 복제, 전시, 전송, 배포 등 포괄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필요한 경우 최소한의 범위에서 게시물에 대한 편집, 수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회사의 포괄적 이용권 및 편집, 수정에 관하여 승낙합니다.
제 17조 시물의 책임범위 및 관리
  • 회원이 게시하는 게시물 및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 회원의 게시물로 인하여 제3자의 회사에 대한 청구, 소송, 기타 일체의 분쟁이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해결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고 회사를 위하여 분쟁을 처리하여야 하며, 회사가 제3자에게 배상하거나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배상하여야 합니다.
  •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내의 내용물이 다음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나)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다)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라) 제3자의 저작권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의 경우
    5. (마) 상업성이 있는 게시물이나 돈벌이 광고, 행운의 편지 등을 게시한 경우
    6. (바)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하는 경우
  • 3항의 원인으로 발생한 각종 손해 및 관계기관에 의한 법적 조치에 따르는 책임은 회원 본인이 집니다.
  • 회사는 3항의 이유로 삭제한 게시물의 보관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 회사는 모든 게시물을 검사 또는 검열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 회사는 탈퇴한 회원이나 제명된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 또는 보관할 의무를 갖지 않습니다.

제 3장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이용

제 18조 개인정보 취급방침
  •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며, 회사는 그 내용을 회사의 각 서비스의 메인 화면과 개인정보관리 페이지에 '개인정보 취급방침'이란 이름으로 공지합니다.
  •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언급하고 있는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의 성명/소속부서/지위/전화번호/전자우편 주소
    2. (나)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 (다) 동의 철회, 열람 또는 정정 요구 등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4. (라) 서비스제공자가 수집하고자 하는 개인정보항목
    5. (마)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이용기간 및 보유이유
    6. (바)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가공 또는 관리 방식
    7. (사) 쿠키의 운영에 관한 사항
    8. (아) 개인정보 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9. (자) 개인정보의 가공목적·가공방식, 가공된 개인정보의 이용·관리 등에 관한 사항
    10. (차) 개인정보 위탁업체 및 위탁업체에 제공하는 정보
    11. (카) 기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 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내용이 수정, 변경될 경우 변경 이전에 그 내용을 인터넷홈페이지 게재, 기타 합리적인 방법을 통해 공지합니다.
제 19조 개인정보의 이용
  • 회사는 회원의 동의를 받아 회사와 제휴를 맺은 사이트 등의 소개 및 광고 메일을 회원에게 발송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 제공으로 알게 된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가)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나)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회사는 회원의 전체 또는 일부 정보를 업무와 관련된 통계 자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회사의 사업 내용을 회원에게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홍보하고 상품 구입 및 가입, 이벤트 참여를 권유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여러 비즈니스 파트너와 제휴를 맺어 회원정보를 위탁관리 하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 회사는 약관에 위탁관리 업체명 및 목적, 내용을 밝혀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자세한 개인정보 위탁관리 업체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위 각항의 회원의 개인정보 이용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서 대신합니다
제 20조 탈퇴
  • 회원이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는 회원정보수정에서 "회원탈퇴"를 신청하면 즉시 탈퇴 처리가 완료됩니다. 탈퇴 후 7일 동안은 재가입할 수 없습니다.
  • 회사는 탈퇴한 회원의 정보를 탈퇴 시점으로부터 1년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 회사가 보관하고 있는 탈퇴 회원의 정보는 회원의 가입이력관리와 개인정보보호를 위해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자격상실

다음 각 항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 또는 이용계약 해지 후 무기한 가입제한 할 수 있습니다.

  1. (가) 가입시 또는 정보변경시 제6조 3항의 회원정보를 누락시키거나 허위 기재한 경우
  2. (나)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비속한 아이디, 필명, 별명을 사용한 경우
  3. (다) 타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회원정보를 수집, 저장, 도용한 경우
  4. (라) 회사 임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하는 행위
  5. (마)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6. (바)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를 하는 경우
  7. (사) 타인의 명예를 훼손, 모욕, 스톡 등 괴롭히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8. (아) 정보통신망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행위를 하는 경우
  9. (자) 회사의 허락 없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영리행위를 하는 경우
  10. (차)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 윤리강령, 정보통신 윤리위원회 심의규정, 프로그램 보호법 및 기타관련 법령과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한 경우
  11. (카) 만 14세 미만 사용자가 보호자의 동의를 얻지 못한 경우
제 22조 손해배상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에게 발생한 어떠한 손해에 대해서도 배상 및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23조 면책
  • 회사는 서비스를 통해 전달되는 자료의 정확성 또는 내용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통신사의 서버의 과실로 인한 피해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유포한 불법 자료나 저작권과 관련된 자료로 입을 수 있는 피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가 의무를 다했을 경우에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에는 서비스제공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는 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6장 기타

제 24조 고충처리

회사는 개인정보 관리, 서비스 이용 등에 대한 회원들의 불편 및 불만 사항, 기타 의견을 홈페이지, 전자우편, 전화, 서면등을 통해 접수하고 처리합니다.

제 25조 분쟁해결 및 관할법원
  • 회사 및 회원은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는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분쟁의 조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대한민국의 민사소송법에 따른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본 약관의 해석과 적용 및 본 약관과 관련한 분쟁의 해결에는 대한민국 법률이 적용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6년 12월 9일부터 적용되며, 2013년 3월 13일부터 시행되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본 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본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 공고일자 : 2016년 12월 2일
  • 시행일자 : 2016년 12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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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