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한 맥주에 오징어 맨손잡기까지... 이번주 내 오감 찾아주는 전국 여름축제

  • 입력 : 2019-08-02 18:40
  • 수정 : 2019-08-03 10:29
-강릉 ‘경포 썸머 페스티벌’.. 8월10일까지 야간해수욕장 운영
-속초 장사항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 오징어 순대 만들기 등 체험
-화천 토마토 축제 '황금반지를 찾아라' 금 52.5돈 투입
-순천, 물빛축제 8월 25일까지.. 치맥페스티벌까지

유쾌한시사 ■방송일시: 2019년 8월 2일(금)
■방송시간: 2부 저녁 7:10 ~
■진 행: 소영선 프로듀서
■출 연: 이윤정 경향신문 기자

▷ 소영선 프로듀서(이하 ‘소’) : 본격적인 여름입니다. 아이들 방학으로 이번주에 휴가 떠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물 만난 여름축제 2탄’ 살펴보겠습니다. 경향신문 이윤정기자입니다. 안녕하세요.

▶ 이윤정 기자(이하 ‘이’) : 안녕하세요 이윤정입니다.

▷ 소 : 전국으로 물만난 여름 축제를 가볼 건데 어디부터 가볼까요?

▶ 이 : 네. '피서 1번지' 강원도로 가아죠. 휴가 떠나시는 분들이 많은데 강원도 쪽으로 많이들 가시더라고요. 특히 지금 딱 맞춰서 축제가 한창입니다. 강릉에선 경포 썸머 페스티벌이 8월4일까지 열리는데요. 재즈, 힙합, 클럽EDM파티 등 눈과 귀를 즐겁게 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캘리포니아인가 싶을 정도로 멋있는 축제들이 많이 이어지고 있고 그 외에도 버스킹, 맥주페스티벌, 강아지와 함께오는 가족 분들을 위해서 댕댕이 런(Run)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있고요. 8월 3일 멋진 비행을 감상할 수 있는 블랙이글 에어쇼 공연도 열린다고 하니까요 강릉쪽에 가시는 분들은 다양한 즐길거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속초시는 여름밤 해변을 찾은 관광객을 위해 8월10일까지 야간해수욕장을 운영합니다. 여름 해변 버스킹 음악여행 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가 해변서 열리고 있다고 하니까요 가보셔도 좋을 거 같고요.

▷ 소 : 야간 해수욕장을 운영한다고 하는 것은 물놀이 할 수 있게 들어가는 것을 허용한다는 얘기인가요?

▶ 이 : 그렇죠. 그런데다가 여기서 다양한 음악버스킹도 해번에서 열리니까 밤에 가면 운치가 더 있을 거 같아요. 게다가 5일까지 2019 속초 썸머 비치 페스티벌과 2019 속초 수제 맥주 축제(Sokcho Beer Shower Festival)를 함께 개최됩니다. 8월4일까지는 속초시 장사동 일원에서 속초 장사항 오징어 맨손잡기 축제가 열린다고 하니까요. 오징어순대 만들기, 요리강연 등 오징어를 활용한 체험 프로그램이 열리니까 아이들과 함께 가시는 분들은 참고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 소 : 강릉, 속초... 계속해서 강원도 어디로 가보는 건가요?

▶ 이 : 이제 좀 내려가서 양양으로 갑니다. 양양 낙산해수욕장에서는 8월 5일까지 2019 낙산비치 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양양지역 하조대, 죽도, 인구, 동호 등 각 해수욕장에서 페스티벌이 열리고, 오징어맨손잡기, 선상낚시체험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되니 속초에서 못해보신 분들은 양양으로 가셔도 즐기 실 수 있습니다. 또 삼척 맹방해수욕장에서도 4일까지 2019 바캉스 페스티벌이 열리는데요. 명사십리 해변과 해송림 등 우수한 자연환경을 배경으로 광활한 백사장을 따라 왕복 7㎞를 달리는 이색대회 맹방 나이트 비치런이 대표 프로그램이라고 하니까요. 캘리포니아 같은 해변에서 조깅하는 느낌으로 참여해보셔도 좋겠고요. 그 외에도 다양한 해변가요제, 맥주파티, 풀장 영화제 등 다양한 행사들이 있으니까 여기도 참고해서 가보시면 좋겠습니다.

▷ 소 : 강원도를 다 둘러본 거 같아요. 강릉, 속초, 양양, 삼척...어디를 더 가볼까요?

▶ 이 : 내륙쪽으로 가도 축제가 굉장히 많아요. 태백시에서는 태백 한강‧낙동강 발원지 축제가 개막해서 4일까지 열리는데요. 황지연못과 검룡소 등 주요관광지에서 송가인‧정미애‧홍자‧정다경 트로트 4인방의 공연을 비롯해 영화제, 도심 속 워터파크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고 하니까 가보시면 좋겠습니다. 화천에서는 쪽배축제가 8월4일까지 열리고, 북한강에서 다양한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으니까 바다가 아닌 강에서 즐기는 수상레저도 맛보시면 좋겠습니다. 이곳엔 짚라인 등 액티비티가 많아져서 활동적인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고요. 지금 가장 핫한 축제는 4일 까지 열리는 토마토 축제입니다. '황금반지를 찾아라' 라는 게임이 있는데 금 52.5돈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또 횡성군에서는 한우축제가 열리고 있으니까 먹거리와 함께 즐기시면 좋겠습니다.

▷ 소 : 또 어디로 가볼까요?

▶ 이 : 영월군에서는 동강뗏목축제가 8월8일부터 3일간 진행됩니다. 뗏목축제도 유명하니까 가보시면 좋을거 같고요. 춘천에서도 8월 6일부터 10일까지 축제극장 몸짓과 인형극장에서 춘천 아트페스티벌이 개최됩니다. 댄스공연, 무용공연, 밴드공연 등 다양한 공연이 열리니까 예술적인 것을 즐기고 싶으신 분들은 이 기간에 춘천에 가시면 좋겠고요. 평창군은 대화면 땀띠공원 일원에서 평창 더위사냥 축제를 8월 4일까지 엽니다. 물놀이 마당이 기막히게 열리니 땀띠를 없앨 수 있는 물줄기를 맞고 오셔도 좋겠고요. 국토정중앙 양구 배꼽축제도 8월 4일까지 열립니다. 다양한 워터파크가 열려 아이들과 함게 물놀이를 즐기실 수 있고 김건모, 김종국, 코요테, 오마이걸 등이 꾸미는 DMZ POP콘서트도 참여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 소 : 네. 강원도를 즐겨봤고요. 다른지역으로 가볼까요?

▶ 이 : 네. 남쪽으로 가도 즐길만한 축제가 많은데요. 거제에서 남해안 최대 해양축제인 ‘2019 바다로 세계로’를 열고 있습니다. 4일까지 나흘간 지세포해양공원, 구조라해수욕장, 학동흑진주몽돌해변 등에서 다양한 문화예술공연이 열립니다. 이곳에도 여름을 대표하는 가수들이 많이 오니까 가보시면 좋고, 불꽃쇼, 거리노래방 등 다양한 행사도 열리고 드래곤카약 체험과 패들보트 체험 등 바다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름에 가면 더 아름다우니까 거제의 아름다운 바다구경과 다양한 축제도 즐겨보시면 좋겠습니다.

▷ 소 : 거제로 떠나봤고요. 또 어디로 가볼까요?

▶ 이 : 순천으로 갑니다. 순천만국가정원의 물빛축제가 이번달 25일까지 열리는데요. 특히 이번 주말에 치맥페스티벌이 열립니다. 1990년대 복고를 주제로 매일 저녁 6시 30분부터 160분 동안 물총 싸움, DJ와 댄스팀의 추억의 가요 공연, 불꽃 쇼 등이 열린다고 해요. 특히 행사 기간인 사흘 동안만 국가 정원 안에서 '치맥'을 즐기도록 허용하는데 굉장히 싸요. 저녁 5시부터 밤 9시까지 맥주 500㎖를 3천원에, 치킨 한 마리를 6천원에 각각 판매한다고 합니다. 형형색색 조명과 바다도 즐기시고 물빛축제까지 열리고 있어 너무 아름다울 것 같습니다. 역사문화자원이 풍부한 순천 원도심에서는 문화재 야행(夜行)이 이번주 주말까지 열린다고 하니까요. 문화재 코스도 추가해서 보시면 좋겠습니다.

▷ 소 : 오늘말씀은 여기까지 듣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지금까지 경향신문 이윤정 기자였습니다.

태그
2024.05.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