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심국제고 이지수람학생 제22회 전국청소년충효실천대회 대상수상

  • 입력 : 2019-06-11 21:06
  • 수정 : 2019-06-11 21:56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소재 청심국제고등학교 3년 이 지수람양 대상수상

청심고 이지수람양 수상 [KFM경기방송=강인묵기자] 대한청소년충효단연맹주최 제22회 전국청소년충효실천대회에서 지난 8일 충효실천발표부문 전체대상인 여성가족부장관상을 가평군 소재 청심국제고등학교 이지수람양(3년)이 수상했습니다.

한국청소년단체 대한청소년충효단연맹은 청소년에게 호국정신과 우리나라 선조의 얼과 문화를 드높이기 위해 전국청소년충효실천대회를 개최하는 것입니다.

이양은 청심중, 고등학교를 6년간 다니면서 청심교내동아리 유니원(UNIONE)을 통해 부원들과 활동해 온 '세계인과 다문화가족에게 충효예 영어번역을 통한 「우리문화 알림이」 번역본 출간'이라는 제목으로 충효예 실천사례를 발표해 전체 대상(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것입니다.

이날 이양은 "오는 7월이면 3차 활동이 완성돼 ‘우리문화 알림이’ 개정판이 출간 된다"며 " 4번째 활동으로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 번역으로 활동을 확장시키려는 계획도 갖고 있으나 내년 초에 고등 학교를 졸업해 유니원 후배들이 계획에 따라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이양은 "앞으로 소망이 있다면 계획된 활동을 완성시켜 세계인들이 편하고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문고판 ‘우리문화알림이’ 책으로 쓰임을 받았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습니다.

태그
2024.05.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