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는 하나의 전화번호(1688-9999)를 사용하여 道내 어디서나 편리하게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2010년에 GG콜택시를 도입하고 현재 수원시 등 20개 시·군에서 약 3,900대 정도가 운행되고 있습니다.
※ (참여 시․군) : 수원, 부천, 안양, 용인, 평택, 광명, 군포, 안산, 이천, 김포, 광주, 안성, 오산, 과천, 의정부, 양주, 시흥, 화성, 여주
○ 그러나, 고양시 등 11개 시·군 지역에서는 그동안 도민들이 GG콜택시를 이용하려고하여도 지역 내에 GG콜 사업자가 없어 「친절·안전·청결」 하고 수준 높은 택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었으므로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하는데 있습니다.
※ (미참여 시․군) : 성남, 고양, 남양주, 구리, 하남, 파주, 동두천, 양평, 가평, 연천
* GG콜택시 주요 사업 소개
○ 네, GG콜택시가 없는 지역에서 GG콜택시(1688-9999)를 호출할 경우 서비스 지역이 아님을 음성으로 안내하고, 이용자가 동의할 경우 해당 시·군 지역 자체브랜드 택시 및 개인 콜 사업자 등의 택시가 배차될 수 있도록 연계 시스템을 금년 해당 시·군과 협의하여 4월중 구축하고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 또한, 급격한 스마트 폰 보급 추세에 맞추어 지난 3.20일부터 GG콜 호출용 앱(App)을 제작 보급하여 이용자들이 전화번호를 일일이 누루지 않고 아이콘을 한번만 터치하면 바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하여 GG콜택시를 손쉽게 호출 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으며, 향후 문자이용(데이터 통신) 방식 등의 기능 추가와 더불어 사용자들에 유용한 콘텐츠를 GG콜 호출용 앱에 지속적으로 보강하여 나아갈 계획입니다.
* GG콜 운영성과 및 이용객 만족도 조사
○ 네! 작년 GG콜 운영성과를 말씀드리면
- GG콜 가입차량 : 29% 증가(3,012대 ⇒ 3,904대)
- 월별 호출건수 : 45% 증가(86천건 ⇒ 125천건)
- 일 수입실적 : 16% 증가(114천원 ⇒ 132천원)
- 주민 만족도 조사결과 : 80.5% ∼ 91.3%(일반택시 48.8% ∼ 58.7%)로
어려운 경제여건에서도 좋은 성과를 나타내고 있으며, 이번 GG콜사업 활성화 조치로 택시이용객이 창출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