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뉴스
‘기술사 별따기 특급작전’ 건축편에 이어 토목편 출간… 현역 기술사 9인의 특급 합격 노하우
AI경기방송 · 2026.02.20 10:30
AI경기방송
공유하기
양산 건설 분야 전문 출판 브랜드 하우북스가 지난해 출간된 ‘건축편’에 이어 ‘기술사 합격 STORY’ 시리즈의 두 번째 도서인 ‘기술사 별따기 특급작전 - 토목편’을 출간했다.

이번 신간은 ‘토목은 인류의 삶을 담는 그릇을 만드는 일’이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토목품질, 토목시공, 토질 및 기초, 토목구조, 도로 및 공항, 상하수도 등 각 분야에서 활동 중인 현역 기술사 9인이 집필에 참여했다. 이들은 방대한 이론서만으로는 결코 채울 수 없는 현장과 시험장 사이의 간극을 메워 줄 ‘진짜 공부법’을 아낌없이 공개한다.

이 책은 다음과 같은 세 가지 차별화된 특징을 갖추고 있다.

첫째, 시리즈의 정체성을 잇는 ‘7문 7답’ 실전 전략이다. △퇴근 후 학습 시간 확보 전략 △실무와 수험의 접점 찾기 △채점관을 사로잡는 답안지 구조화 노하우 △면접 준비 과정 등 수험생이 가장 궁금해하는 7가지 핵심 질문에 대해 저자들이 직접 답한다. 독자들은 9인의 서로 다른 접근법을 비교하며 자신에게 최적화된 합격 전략을 찾을 수 있다.

둘째, 현장감이 살아 숨쉬는 ‘족집게 TIP’이다. 저자들은 ‘답안지는 지식의 나열이 아니라 책임과 노력으로 쌓아 올린 기술인의 삶을 증명하는 것’이라고 강조한다. 단순히 이론을 암기하는 차원을 넘어 자신의 현장 경험을 답안지에 어떻게 녹여내고 차별화할 것인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론을 제시한다.

셋째, 모바일 학습에 최적화된 ePUB 전자책이다. 현장 이동이 잦은 건설 기술인들의 특성을 고려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언제 어디서든 열람이 가능하다. 검색과 북마크 기능을 통해 필요한 기술 키워드나 합격 노하우를 즉시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시간 관리를 돕는다.

하우북스 측은 이번 토목편은 건축편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합격의 문턱에서 딱 2%가 부족해 고민하던 예비 기술사들에게는 명쾌한 해답이, 현장을 지키는 동료 기술인들에게는 새로운 도전의 기폭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우북스는 건설 기술인들의 성장을 돕는 ‘기술사 합격 STORY’ 시리즈를 통해 현장의 전문성을 콘텐츠화하는 작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예정이다.

연락처

하우북스
출판팀
이종선 부장
051-790-9955

이 기사는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본 내용의 사실 여부 및 의견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은 내용(기사.동영상 등)을 작성한 게시자에게 있으며, AI경기방송은 이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로그인하여 의견을 남겨주세요.
관련기사
욕설 필터링 테스트입니다. 시발
시발놈, 시팔놈, 씨발놈, 씨발
1시간전 업로드
 
GC녹십자, 의료진 대상 ‘GC ENDO Bridge Symposium’ 릴레이 웨비나 개최
용인 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오는 25일부터 4월 29일까지 자사의 의약 정보 사이트인 GC Connect를 통해 ‘내분비 5대 핵심 질환에 대한 최신 지견의 실제 진료 현장
3시간전 업로드
 
삼성전자, KT·키사이트와 6G 핵심 주파수에서 초고집적 다중 안테나 기술 검증 성공
수원 삼성전자가 KT,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Keysight Technologies, 키사이트)와 함께 6G 통신 표준 핵심 주파수인 7GHz 대역에서 초고집적 다중 안테나(eXtr
3시간전 업로드
콘텐츠
소통·홍보
회사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