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호매실IC~수원역 상습정체 구간 해소한다

  • 입력 : 2020-01-14 13:12
15일 오전부터 권선구 행정타운교차로 고가차도 임시개통
현장점검 뒤 결정...호매실지구 간선도로 연계 교통망 확충

[앵커] 상습정체를 빚던 서수원 행정타운 일대의 통행이 개선될 전망입니다.

수원시는 서수원권 교통망 확충을 위해 추진한 행정타운교차로 고가차도를 내일(15일) 오전 11시부터 임시개통합니다.

보도에 이창문 기자입니다.

[리포트] 그동안 수원시 권선구 행정타운교차로 일대는 서수원권 택지개발사업 등으로 호매실IC와 수원역을 오가는 통행량이 많아 극심한 정체를 빚어왔습니다.

수원시 권선구 행정타운교차로 고가차도 공사 구간

수원시는 이에 서수원권 교통망 확충을 위해 권선구 행정타운교차로 고가차도 공사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 2012년 교통량 분석결과에 따라 2016년 실시계획인가를 거쳐 이듬해 공사에 착공했습니다.

행정타운교차로 고가차도는 총연장 940m로, 21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LH가 시행, 다음달 말 준공을 앞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사로 인한 출퇴근 교통정체는 지속돼 왔습니다.

이를 해소하기 위해 수원시와 LH, 수원남부ㆍ서부경찰서는 지난 9일 고가차도 구간 시설물 현장점검을 실시한 뒤 임시개통을 최종 결정했습니다.

현재 93%의 공정률을 보이며 포장공사와 차선도색을 한 뒤 마무리공사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해당 구간은 통행량이 많아 극심한 정체를 빚어왔던 만큼, 이번 임시개통으로 시민들의 교통편의는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김용학 수원시 도시개발과장입니다.

(인터뷰) “그동안 권선구청사거리는 서부우회도로와 호매실IC를 이용하려는 차량들로 인해서 상습적인 교통체증구간이었으나, 금번 임시개통으로 상습적인 교통체증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수원시는 행정타운교차로 고가차도 개통으로 호매실지구 주변 간선도로와 연계된 교통망을 확충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KFM 경기방송 이창문입니다.

태그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