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화성시 드론톤ㆍ드론페스티벌 성료

  • 입력 : 2019-12-02 13:52
드론전문가와 함께 드론장애물넘기, 드론축구, VR드론 등 다양한 분야 체험

화성시 드론톤 및 드론페스티벌 화성시인재육성재단(대표이사 김태호) 동탄중앙이음터는 지난달 30일 화성시 청소년 및 성인들을 대상으로 ‘2019 화성시 드론톤ㆍ드론페스티벌’을 개최했습니다.

행사에 참가한 시민들은 드론조립부터 비행미션까지 수행하는 ‘드론톤’, 드론 공식 경기장 내 장애물을 빠르게 통과하는 ‘드론장애물넘기대회’를 통해 재미를 넘어 드론의 다양한 세계를 경험했습니다.

행사의 주요 내용으로는 드론축구, 드론인형뽑기, 드론시뮬레이션, 드론다트게임, VR드론 등이었습니다.

드론의 대중화 및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한 이번 행사는 초경량비행조종장치 조종자격증, 드론교육지도사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가 등 20여명이 참가했습니다.

강성희 동탄중앙이음터센터장은 “화성시의 드론 산업 저변 확대를 위해 2년째 진행하고 있는 드론스쿨 사업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에게 드론 분야 진로 및 직업을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다”고 밝혔다. 나아가 “4차 산업혁명 관련 드론에 관심이 많은 화성시민에게 미래교육 관점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소개하고 적극적으로 참여와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FM 경기방송 = 강인묵기자

태그
2019.1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