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16일 몽실학교 정책마켓 개최

  • 입력 : 2019-11-13 17:15
'선 너머 평화' 주제로 제3회 아동-청소년-청년 몽실학교 정책마켓 개최
몽실학교 청소년 성장 발표회, 평화와 교육 관련 정책 제안, 판매, 토크 콘서트 열려

경기도교육청, 몽실학교 정책마켓 개최 경기도교육청은 오는 16일 의정부 몽실학교에서 '제3회 정책마켓'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정책마켓은 학생 정책참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아동과 청소년, 청년이 직접 만든 혁신적인 정책과 아이디어를 국회의원, 자치단체장, 교육청 관계자 등에게 제안하는 행사입니다.

행사에는 몽실학교 청소년 자치회, 의회 꿈의학교(광명 청.와.대꿈의학교, 수원청소년의회학교, 남양주청소년의회꿈의학교), 의정부 청소년교육의회,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경기북부아동옹호센터, 스무살이 청년 협동조합 등이 참여합니다.

올해 정책마켓에는 중학교 졸업 직후 갭 이어(gap year)과정, 1시간 미리듣기 선택과목 체험 수강제, 낮잠시간 도입, 학생청원제도, 학기당 시험 횟수 줄이기 등 청소년 눈높이에서 바라본 다양한 교육 정책제안이 예정돼 있습니다.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 한관흠 과장은 "선을 넘나드는 학생들의 창의적, 융합적 사고 확장이 스스로 행복한 미래와 평화를 그리는데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함께 진행되는 '10.세.기 축제'(10대들이 바라는 세상 지금 여기)는 ▲1층 어수선 광장, ▲2층 개과천선 우물터, ▲3층 다다익선 놀이터와 몽실에선 등의 주제로 나눠 운영되며, 하상욱 작가와의 토크 콘서트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KFM 경기방송 = 박상욱 기자

태그
2024.0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