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부터 장터, 음악공연까지‥경기평화광장 문화행사 풍성

  • 입력 : 2019-11-08 15:53
  • 수정 : 2019-11-08 16:20
11월 한달간 주말마다 지속.. 웸툰기획전은 30일까지 계속

[앵커] 경기북부의 대표 문화·휴식 공간으로 자리잡은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광장에서 11월을 맞아 풍성한 문화행사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웹툰 기획전시전부터 농산물 장터, 벼룩시장과 클래식 재즈공연까지 다양한데요.

최일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경기북부 대표 문화·휴식 공간인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이 11월을 맞아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마련했습니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경기천년길 갤러리에서 ‘웹툰 기획전시전’이 개최됩니다. 웹툰 작품 및 작가 소장품이 전시되며, 집무실 공간 등 최근 관심을 받고 있는 직업인 웹툰 작가에 대해 소개하고 체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와 연계해 내일에는 웹툰 ‘와라! 편의점’으로 유명한 지강민 작가의 특강도 열립니다.

내일과 모레에는 지난 4월부터 시작된 ‘경기도민 평화마켓’의 올해 마지막 행사가 도민들을 맞이합니다. 이 행사는 도민들이 판매자로 참여해 직접 만든 개성 넘치는 물건을 사고 팔 수 있는 소통과 개방의 장(場)으로, 농산물 장터, 한평마켓, 문화예술장터 등이 열립니다.

경기도북부청 전경

‘농산물 장터’에서는 과일, 채소, 곡식류, 가공식품(김, 벌꿀, 과일청, 참기름 등) 등 다양한 품목을 만나볼 수 있고, 특히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에서 직접 참여해 신선한 농산물을 직거래 할 수 있는 장도 마련됩니다.

벼룩시장 ‘한평마켓’에서는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깨끗한 물품을 가져와 팔거나 교환할 수 있습니다. 전문 작가나, 예술 공동체 등이 직접 제작한 문화·예술품을 판매하는 ‘문화예술장터’도 함께 열립니다. 한평마켓과 문화예술장터는 홈페이지(ggpeacemarket.com)를 통해 참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벼룩시장

음악, 퍼포먼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너른 광장에서 즐길 수 있는 ‘소소한 행복무대’도 놓칠 수 없는 백미입니다. 모레에는 벌룬 아티스트 박상욱의 풍선 퍼포먼스 공연과 어쿠스틱밴드 라꼼마의 음악공연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밖에도 17일에는 북카페 내 소무대에서 문 재즈 밴드(Moon Jazz Band)의 클래식 재즈 공연이, 평화토크홀에서 ‘독서코칭’의 저자 김민아의 강연 ‘공부가 쉬워지는 초등독서법’ 이 각각 진행됩니다.

문화 인프라가 부족한 경기북부 도민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경기북부 평화광장에서 마련한 다채로운 프로그램.

사랑하는 가족,연인,친구와 함께 늦가을의 정취를 느껴보시는 건 어떨까요?

KFM 경기방송 최일입니다.

태그
2019.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