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수원에서 즐기세요~

  • 입력 : 2019-09-11 15:15
  • 수정 : 2019-09-11 15:16
수원광교호수공원 꽃빛단지, 코스모스.해바라기 등 만개
화성행궁 연휴 내내 문 열어, 수원화성 주요시설은 13일 제외하고 운영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 수원시 박물관 12~15일 무료 개방

수원광교호수공원 꽃빛단지에 핀 해바라기. [앵커] 추석을 맞아 많은 분들이 가족을 만나기 위해 고향을 찾거나 여행을 떠나실텐데요.

모처럼 찾아온 연휴, 도심 속 관광 명소에서 가족들과 함께 가을을 미리 만끽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박상욱 기자가 소개합니다.

[리포트] 수원 광교호수공원 제2주차장 옆에 황화코스모스, 해바라기 등 꽃이 만개했습니다.

지난 2015년부터 조성된 꽃빛단지는 광교호수공원들을 찾는 시민들에게 가을의 추억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광교호수공원에는 꽃빛단지뿐 아니라 호수를 감싸는 생태하천, 커뮤니티 숲, 조용한 물숲 등 산책하기 좋은 장소가 많습니다.

특히, 야경이 아름답습니다.

광교호수공원 경관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프라이부르크 전망대'는 연휴 내내 문을 엽니다.

화성행궁은 13일 무료 개방하고, 12일, 14일에는 밤 9시까지 야간 개장합니다.

수원전통문화관에서는 대형 윷놀이와 팽이치기, 투호 등 전통놀이를 즐길 수 있습니다.

화성어차와 벨로택시는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정상 운행한다. 화성어차, 자전거택시 등 수원화성 곳곳을 지나는 탈거리는 13일에만 운행을 멈추고, 플라잉수원은 13일(오후 1시부터)에도 운행합니다.

연무대 국궁장에서 국궁체험, 서장대에서는 타종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과 아트스페이스 광교는 12~15일 휴관 없이 무료 개방합니다.

수원시립아이파크미술관에서는 현재 3건의 기획전시가 열리고 있고, 수원컨벤션센터 내 아트스페이스 광교에서는 생활 속 익숙한 소재들을 예술작품으로 승화시킨 작품 100여 점을 볼 수 있습니다.

수원박물관은 시 승격 70주년 특별기획전이 열리고, 수원광교박물관은 일제강점기 일본의 침략과 수탈의 역사를 보여주는 특별전시회가 마련됐습니다.

한편, 수원시 홈페이지(http://www.suwon.go.kr)에서 일정별, 계절별 추천 여행 코스, 맛집 등 수원시 관관에 관한 모든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KFM 경기방송 박상욱입니다.

태그
2019.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