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 경기북부서 '남다른 휴가' 어떨까?

  • 입력 : 2019-07-17 16:19
  • 수정 : 2019-07-17 16:53
경기도, '남다른 경기북부' 휴가지 5곳 추천

[앵커] 여름 휴가철이 성큼 다가왔습니다.

아직까지 휴가 장소를 정하지 못했다면 이 곳들은 어떨까요?

'남들과는 다른 피서를 보낼 수 있는' 경기북부 특별 휴가지 5곳을 추천해드립니다.

최일 기잡니다.

[리포트] 우선 클래식 공연을 즐길 준비가 돼 있다면 '연천 DMZ국제 음악회'를 찾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7월 20일부터 9월 21일까지 약 2개월간 허브빌리지와 연천수레아트홀 등 연천 곳곳에서 피아노와 바이올린, 첼로, 앙상블, 오케스트라 등 다양한 연주회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7월 20일 개막콘서트를 시작으로 21일 중앙음악콩쿠르 우승자들이 출연하는 아너스 콘서트, 23일과 25일에는 베토벤 서거 250주년을 기리는 아티스트 콘서트 등이 열립니다.

썰매를 겨울에만 타야 한다는 편견은 버려도 좋습니다.

가평군 상면에 있는 '가평 사계절썰매장'은 한 여름에도 청정 자연을 즐기며 썰매를 즐길 수 있도록 물썰매장을 운영 중입니다.

가평 사계절썰매장, 물썰매 모습

방문객들은 106미터 길이, 20도 경사각의 슬로프 위에 올라 분수처럼 쏟아지는 물을 맞으며 스릴감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는 주말과 평일, 상시 운영합니다.

지난 2017년 임시 폐장 후, 리모댈링과 시설보강 등의 새단장을 거쳐 시민들의 품에 다시 돌아온 천보산 자연휴양림.

하늘 아래 보배 같은 산을 뜻하는 천보산 자연휴양림은 숲속의 집과 산림문화휴양관 등 숙박시설은 물론 야영데크, 세미나실, 오토캠핑장, 나무블록 놀이터, 산책로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용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근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화가 장욱진의 업적과 정신을 기리기 위해 지난 2014년 양주시 장흥면에 건립된 양주시립 '장욱진 미술관'.

명실상부 양주 장흥문화예술체험특구의 거점으로 인근에 장흥조각공원, 장흥아트파크, 청암민속박물관 등이 위치해 있어 문화 피서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남한강과 북한강이 만나는 두물머리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운길산 자락에 위치해 예부터 많은 명사들이 즐겨 찾은 수종사.

수종사에서 바라본 두물머리

무료로 입장이 가능하며 경의중앙선 운길산역에서 하차한 후 1시간 가량 등산을 하면 닿을 수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 해수욕장이나 계곡 같은 물놀이 장소도 좋지만 문화와 자연,역사,자원이 가득한 경기북부에서 나만의 특별한 휴가를 보내는 건 어떨까요?

KFM 경기방송 최일입니다.

태그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