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문화재단, ‘피카’ 스웨덴 디자인 문화전 개최

  • 입력 : 2019-04-10 13:58
12일부터 6월 30일까지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서

[KFM 경기방송 = 이창문 기자] 고양문화재단 한국 스웨덴 수교60주년 기념 전시의 일환으로 단순하면서도 아름답고 실용적인 디자인을 추구하는 스웨덴 브랜드 디자인과 그 안에 담긴 스웨덴 문화를 소개하는 스웨덴 디자인 문화전 ‘헤이, 스웨덴’을 개최합니다.

고양문화재단의 스웨덴 디자인 문화전 포스터

이번 전시는 오는 12일부터 6월 30일까지 고양아람누리 아람미술관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에이치앤엠(H&M), 피엘라벤(Fjällräven), 앱솔루트(ABSOLUT), 브리오(BRIO) 등 스웨덴을 대표하는 브랜드와 한국에 스웨덴 음식과 문화를 소개하는 FIKA, 스칸딕프라자 등의 한국 기업이 참여해 다채로운 구성을 더했습니다.

또한 스웨덴 칼라르손 가든 협력으로 국내 최초로 만나는 스웨덴 국민화가 칼 라르손(Carl Larsson)이 그려낸 따뜻한 스웨덴의 일상 그림, 행운을 상징하는 말 모양 목각인형 달라하스트(Dalahäst)에 담긴 전통 그리고 전설적인 음악 그룹 아바(ABBA)와 만날 수 있습니다.

삶의 균형과 행복을 소중히 여기는 스웨덴의 인생철학을 담은 피카(Fika)와 라곰(Lagom) 이라는 문화를 살펴보며, 협동을 중요시 하는 스웨덴 교육과 세계적인 스웨덴 소설가들의 책을 읽을 수 있는 문학산책 코너도 마련돼 있습니다.

태그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