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체험 할 수 있는 농촌체험마을 5선

  • 입력 : 2019-02-21 10:51
봄 여행에 농촌에서만 느낄 수 있는 또 다른 여행의 재미 체험...

[KFM경기방송=윤상식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어촌공사가 농촌체험휴양마을 5선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농촌여행지는 전국을 5개 권역으로 나누어 봄 체험을 할 수 있는 우수 농촌체험휴양마을을 지자체로부터 추천을 받아 최종 선정됐습니다.

경기권 양평 외갓집체험마을, 강원권 평창 황토구들마을, 충청권 부여 기와마을, 전라권 남원 지리산나들락마을, 경상권 밀양 꽃새미 마을 5곳 입니다.

평창 황토구들마을(농촌체험 마을) 다도

경기권의 아이와 함께 농촌에서의 추억을 쌓을 수 있는 가족형 체험마을인 ‘양평 외갓집체험마을’ 강원권은 ‘평창 황토구들마을’에서 전통 구들체험과 다도를 경험 할 수 있습니다.

충청권의 ‘부여 기와마을’에서는 백제시대 문화 관광자원이 풍부한 부여에 위치한 체험마을로 백제문화와 농촌체험을 함께 경험해 보세요.

전라권 ‘남원 지리산나들락마을’은 지리산 둘레길 제 1코스 출발지점과 제 22코스의 종착점에 위치하고 3월 말이면 은은한 노란빛의 산수유가 만개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경상권 ‘밀양 꽃새미 마을’은 허브 향이 가득한 마을로 다가오는 봄을 한껏 느낄 수 있으며, 마을 허브농원에서 허브, 야생화 등 다양한 수목을 감상할 수 있고 허브 분갈이, 허브 비누.향초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선정된 마을 여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농촌관광 포털 ‘농촌여행, 웰촌(www.welchon.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태그
2024.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