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왕납시오! 세종문화예술상

  • 입력 : 2018-10-11 12:07
  • 수정 : 2018-11-19 19:59
세종으뜸한국인부문 방탄소년단 선정

[KFM 경기방송=엄인용기자]세종즉위600주년,한글반포572돌을 맞아 서울시와 (사)한국지역산업문화협회가 주최한 세종대왕납시오! 세종문화예술상이 선정됐습니다.

1_세종대왕납시오!행사장면

세종으뜸 한국인 부문에는 방탄소년단이 선정됐습니다.

전세계 k-pop을 주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우리말을 외국인들이 노랫말로 따라 부르게 해 한국문화의 세계화와 한글홍보의 공로가 으뜸한국인으로 인정됐습니다.

세종우리옷알림부문은 한국시니어스타협회(장기봉, 김선 공동대표)가, 아름다운우리옷‘한복’을 세계무대 홍보와 더불어, 우리옷의 다양성, 기능성 미적 아름다움을 보여줌으로써 한류전통문화에 앞장섰습니다.

3_시니어스타협회2

세종우리말글지킴부문은 한글이름연구소(이대로대표)가 우리말글의 뜻과 의미 그리고 한글이름이 갖는 고유성과 독창성이 돋보였습니다.

세종한글음악인부문은 아리랑포크‘해사한’이 훈민정음서문가와 한글아리랑 등을 작사 ,작곡해 한글노래 보급에 공로가 인정됐습니다.

축제한마당부문은 (사)한국축제콘텐츠협회 차정현대표는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을 수년째 기획·운영하고 있으며 축제전문잡지 '이벤트가이드'을 27년째 발행, 한국축제의 가이드 역할과 더불어 지역경제 활성화에 축제가 커다란 역할을 하는데 기여했습니다.

경제인부문은 ㈜하늘높이날아라 장제윤이사는 헬로우APM 등 동대문 패션산업의 현장에서 한류패션과 K-POP 등 엔터테인먼트의 최선봉에서 기여한 공이 큽니다.

무대연출부문은 ㈜씨엔나이스 허관무대표는 무대공간 연출 등에서 한국만의 독특하고 개성적인 공간부태 연출을 기획해 한국의 공간개념을 더 한층 높이는데 기여했습니다.

미술교육부문은 서경대학교 이재익교수가 우리문화 한글을 주제로 작품제작과 더불어 학생지도에 만전을 기해 선정됐습니다.

2024.0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