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인수위 '새로운 경기 위원회' 첫 업무 보고 청취

  • 입력 : 2018-06-22 16:34
  • 수정 : 2018-06-22 16:49
인수위, 오늘(22일)부터 28일까지 실국별 두 차례씩 회의
7월 2일 경기지사 이취임식 전 공약 이행 로드맵 설정 목표

새로운경기위원회[앵커] 민선7기 경기도지사직 위원회인 '새로운 경기 위원회'가 오늘부터 경기도청 각 실국들에 대한 업무보고 청취에 들어갔습니다.

인수위는 오는 28일까지 경기도청 내 관련 부서들과 두 차례씩 회의를 진행해 이재명 당선자의 공약 구현 로드맵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보도에 설석용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자의 인수위원회인 '새로운 경기 위원회'가 오늘(22일) 경기도청 22개 실.국과 16개 직속기관으로부터 업무보고를 청취했습니다.

안전행정분과, 문화복지분과, 노동경제환경분과, 기획재정분과, 농정건설분과, 교육여성분과 등 인수위 내 총 6개 분과는 오늘부터 오는 28일까지 수원시 차세대융합기술원에 위치한 인수위 회의실에서 경기도청 내 유관 부서들과 각 두 차례씩 회의를 가질 예정입니다.

오늘과 26일 실시될 1차 회의에서는 경기도청의 기존 사업에 대한 보고와 검토가 진행됩니다.

이어 27일과 28일 열리는 2차 회의에서는 이 당선자의 공약 이행 계획에 대해 구체적인 논의를 펼칠 계획입니다.

김남준 새로운 경기 위원회 공보실장입니다.

(인터뷰) "(업무보고) 1차에서는 그동안 (경기도) 민선 6기에서 해왔었던 경기도의 업무 현황들을 들어보고, 2차 보고에서는 앞으로 민선 7기에 주요 공약들을 어떻게 실제로 구현할지에 대한 토론과 회의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분과별로 안정행정분과와 노동경제환경분과, 농정건설분과는 오늘과 오는 27일 각각 경기도청 내 실국과 유관 기관을 불러 회의를 진행합니다.

또 문화복지분과와 기획재정분과, 교육여성분과는 오는 26일과 28일에 두 차례 회의를 진행해 이 당선자의 공약 이행 계획을 수립한다는 방침입니다.

김남준 공보실장입니다.

(인터뷰) "7월 취임 전에 그렇게 1차, 2차 회의를 통해서 어느 정도 윤곽을 방향을 잡는 정도를 생각하고 있고, 7월 중에도 계속해서 인수위 진행되니까 그 과정에서 조금 더 구체화하고..."

한편, 새로운 경기 특별위원회, 교통대책 특별위원회 등 6개 특위는 해당 정책 관련 분과 회의에 참석해 이 당선자의 공약 구현 로드맵을 구체화한다는 방침입니다.

KFM 경기방송 설석용입니다.

태그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