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연결] 이재명 후보측 '출구조사 환호' 승리 낙관

  • 입력 : 2018-06-13 16:30
  • 수정 : 2018-06-13 21:14
"여배우 스캔들, 지지층 이탈 크지 않아" 대승 예상

[앵커] 이 시각 여야 경기도지사 후보 캠프 분위기 알아봅니다.

먼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캠프 상황 알아보죠.

현장에 나가 있는 윤종화 기자. 연결합니다.

윤 기자!

[기자] 네. 수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캠프에 나와 있습니다.

[앵커] 방금 전 방송 3사 출구조사에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큰 격차로 승리하는 것으로 나왔는데요.

캠프 분위기 역시 상당히 흥분되어있죠?

[기자] 네. 그렇습니다.

방송 3사 출구조사 결과가 발표되자 이 곳 이재명 후보 캠프 사무실은 환호성으로 가득했습니다.

물론 아직 개표가 시작되지 않았지만, 출구조사의 오차범위를 감안해도 승리는 무난할 것으로 낙관하고 있습니다.

[앵커] 이재명 후보. 선거 막판 여배우 스캔들로 곤욕을 치루기도 했는데요.

이 때문에 선거 막판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았죠?

[기자] 그렇습니다.

우려했던 여배우 스캔들의 주인공 김부선씨가 직접 방송에 출연해 인터뷰를 하는 등 파장이 만만치 않았는데요.

이에따라 선거전 막판에는 젊은 여성층을 중심으로 지지층이 일부 이탈하는 것을 우려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자체 조사에서는 우려했던 것보다 이탈층의 규모가 크지 않은 것으로 나타나 안도하기도 했는데요.

출구조사에서도 역시 큰 이변 없이 대승을 거두는 것으로 나타나면서 이변 없는 승리를 낙관하는 분위기입니다.

[앵커] 오늘 전체적으로 투표율이 지난 2014년 지방선거와 비교해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따라 오늘 전반적인 캠프 분위기가 밝았다구요?

[기자] 네. 그렇습니다.

사전투표에서는 경기 지역 투표율이 전국 최하위권으로 나타나 지지층이 일부 이탈한 것이 아닌지 걱정을 하기도 했는데요.

본 투표에서는 우려와 달리 지난 지방선거와 비교해 투표율이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같은 투표율 추이만 보더라도 이 후보측에서는 젊은 층의 투표 참여가 높고, 또 지지층의 이탈도 많지 않은 것으로 파악했습니다.

지금 캠프 사무실에는 이 후보 지지자들이 속속 모여들고 있는데요.

매우 밝은 분위기 속에서 잠시 뒤 이어질 개표 방송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수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캠프 상황실에서 KFM 경기방송 윤종화입니다.

태그
2018.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