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설 음성 파일’ 공개...이재명 '엄중한 책임' 묻겠다

  • 입력 : 2018-05-24 16:41
  • 수정 : 2018-05-24 18:06
한국당, 이재명 '음성 파일' 공개하며 반격
이재명, 명백한 불법..강력 대응 예고

이재명남경필1[앵커] 이재명 후보는 자신의 '욕설 음성 파일'을 공개한 자유한국당 측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습니다.

경기도지사 공식 후보 등록을 마친 이재명 후보의 강력 대응이 예고되고 있는 가운데 이 후보의 '욕설 음성 파일' 공개가 선거판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됩니다.

보도에 설석용 기자입니다.

[리포트]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는 자신의 '욕설 음성 파일'을 공개한 자유한국당 지도부 측을 상대로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고 밝혔습니다.

이재명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입장문을 통해 "녹음 파일의 공개는 지난 판례에서 보듯 명백한 불법"이라며 강력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앞서 이재명 후보 측이 남경필 후보의 도정 검증 거짓말 시리즈를 잇따라 발표하며 공세를 퍼붓자 한국당이 이에 대한 반격을 시작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한편, 이재명 후보는 오늘(24일) 오전 대리인을 통해 6.13 지방선거 더불어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등록을 마쳤습니다.

이 후보는 이른바 '경기 퍼스트'를 내세우며 "문재인 정부 지방분권 기조에 맞춰 자원과 기회가 도민을 위해 쓰이는 새로운 경기도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이날 기아자동차 화성공장을 방문해 노조간부 정책간담회을 진행하는 등 경기도지사 후보 첫 공식 일정을 소화했습니다.

하지만 이 후보의 '욕설 음성 파일'이 공개됨에 따라 선거캠프는 비상 체제에 돌입한 분위기입니다.

본선 경쟁이 본격화되는 시점에서 공개된 이재명 후보의 '욕설 음성 파일'이 이번 선거판세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KFM 경기방송 설석용입니다.

태그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