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보건소, 우리동네 건강 사랑방 예체능 대회 개최

  • 입력 : 2017-09-15 14:01
화성시보건소, 우리동네 건강 사랑방 예체능 대회 15일 개최 화성시보건소 컨벤션홀에서 5개 권역 독거노인 40여 명 참석

[KFM경기일보=강인묵기자]화성시보건소는 15일 팔탄, 마도, 봉담, 동부, 동탄 등 5개 권역별 방문 건강사랑방에 참여 중인 독거노인 40여명을 대상으로 보건소 컨벤션홀에서‘우리동네 건강사랑방예체능 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참석자들은 10주간 방문 건강사랑방을 통해 배웠던 것들을 토대로 건강OX퀴즈, 영양화투, 볼링대회, 한마음 릴레이 게임 등에 도전했으며, 다른 권역 참여자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이날 수원대학교 간호학과 봉사팀 10명은 일일 손자손녀가 되어 어르신들의 활동을 도왔습니다. 

이날 대회에 참석한 지복임(만 80세) 어르신은 “그동안 혼자 집에만 있어 외부활동은 꿈도 못 꿨는데, 건강사랑방으로 친구들과 어울리고 공부할 수 있어 매일이 기다려진다”며 소감을 말했습니다.

건강사랑방은 고혈압, 당뇨, 관절염 등 마을에서 비슷한 건강문제를 가지고 있는 3~5명을 하나의 그룹으로 엮어 10주간에 걸쳐 간호, 영양, 운동 등 복합적으로 건강관리를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김장수 화성시보건소장은 “각 기수별 사랑방원들과의 화합의 장인 우리동네 예체능 대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어르신들이 보다 건강하고 활력있는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태그
2019.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