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중진공, 해군2함대와 미니 취업박람회 실시

  • 입력 : 2019-10-18 10:00
전역예정 150명 대상...우수중소기업 12개사 현장면접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기지역본부(본부장 주상식)와 해군2함대사령부(사령관 강동훈)는 지난 17일 해군2함대 전승관에서 전역예정 청년장병을 대상으로 소규모 취업박람회인 ‘미니매칭Day’를 실시했습니다.

경기중진공이 지난 17일 해군2함대사령부에서 전역예정 장병을 대상으로 중소벤처기업 현장면접을 실시하고 있다.

청년장병 일자리 창출과 중소벤처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마련된 이번 매칭Day는 1대 1 현장면접, 토크콘서트, 면접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고, 올해 하반기 전역예정 청년장병 150명과 서울비철(주) 등 경기지역 우수 중소벤처기업 13개사가 참여했습니다.

특히, ‘미니매칭Day’ 현장면접은 전역예정 장병 대상으로 사전 취업희망 분야를 파악하고, 중진공에서 운영하고 있는 ‘기업인력애로센터(job.kosmes.or.kr)’에 등록된 구인기업 중에 적합한 기업을 발굴해 선 매칭 후 직접면접을 실시하는 방식으로 구직자-구인기업 간 매칭률을 확대했습니다.

주상식 경기지역본부장은 “이번 행사가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장병들이 우수 중소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면서 “향후에도 기업인력애로센터를 통해 취업을 희망하는 분야의 중소벤처기업을 선별ㆍ매칭해 청년장병들의 취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KFM 경기방송 = 이창문 기자

태그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