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오는 10월 도민 참여 대규모 정책축제 개최...오늘부터 안건 접수

  • 입력 : 2019-08-18 22:05
  • 수정 : 2019-08-19 07:26
경기도민 누구나 정책 제안 가능...오늘부터 접수
접수 안건 중 공감투표 50개 이상은 토론의제로 선정

경기도청 전경[앵커] 경기도가 경기도민들의 직접적인 도정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대규모 정책축제를 개최합니다.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온라인을 통해 원하는 안건을 제시할 수 있고, 최종 토론의제로 선정된 안건은 관련부서와 협의해 도정 정책으로 반영될 예정입니다.

보도에 설석용 기자입니다.

[리포트] 경기도가 오는 10월 도정 정책을 발굴하기 위한 '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 경기도'를 개최합니다.

'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 경기도'는 도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대규모 정책 토론의 장으로, 토론을 거쳐 최종 소망의제로 선택된 안건은 관련 부서와 협의해 정책화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경기도민이라면 누구나 오늘(19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경기도 홈페이지를 통해 토론의제를 접수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습니다.

접수 안건 가운데 공감투표 50개 이상을 얻으면 내부 심의를 통해 정책축제의 토론의제로 최종 선정됩니다.

도는 채택된 의제를 대상으로 다음 달 중 시군별 현장버스투어 인터뷰와 경기도 온라인 여론조사를 통해 '도민 공감 인기Top10'을 선정하고 이를 경기도민의 소망의제로 확정해 이재명 도지사에게 전달하게 됩니다.

이후 정책축제 기간 중 논의된 토론의제를 관련부서와 협의해 정책반영 여부 등을 검토한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숙의민주주의를 반영한 도민 주도 민‧관 협치 토론의 장인 '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 경기도'는 오는 10월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동안 이천시 세라피아 광장에서 진행됩니다.

축제는 경기도민의 날과 정책축제 비전선포식 등의 개막식과 폐막식, 의제별 토론회와 토크콘서트가 진행되는 소통마당과 화합마당 등으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최창호 경기도 민관협치과장은 "올해 처음 열리는 '경기도민 정책축제-나의 경기도' 토론 의제로 도민여러분들의 소중하고 다양한 목소리가 다수 반영될 수 있도록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KFM 경기방송 설석용입니다.

태그
2019.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