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도심속연수원’ 혁신교육연수원 추진

  • 입력 : 2019-06-25 16:26
경기도교육연수원 안양 혁신교육관 분리ㆍ독립 조례안 입법예고
퇴근길ㆍ학기중 연수 강화...경기도학생연수원 내실화 ‘기구개편’

[앵커] 경기도교육청이 교직원의 역량을 높이고 도심 속 연수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경기도혁신교육연수원을 신설합니다.

교육공동체 구성원이 연수를 기획하고 주관해, 공유하는 미래형 열린 연수원으로 구축한다는 계획입니다.

보도에 이창문 기자입니다.

[리포트] 경기도교육청이 교직원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연수원은 경기도교육연수원(이천 장호원읍)과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파주 법원읍) 등이 있습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등이 지난 4월 경기도교육연수원 안양 혁신교육관 앞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연수원은 도심 외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정 상 획일적이거나 한정된 연수에 그쳐 왔습니다.

따라서 도심속연수원으로 개관한 경기도교육연수원 소속 안양 혁신교육관에 대한 분리와 독립 필요성이 대두됐습니다.

혁신교육관은 폐교한 안양서여자중학교를 리모델링해 올해 3월 준공했습니다.

도교육청은 이에 도심속연수원의 기능과 역할을 명확히 하고 특화하고자, 혁신교육관을 혁신교육연수원으로 독립ㆍ신설을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다음달 9일 개회하는 제337회 경기도의회 임시회에 관련 조례를 상정합니다.

도교육청은 관련 조례가 통과되면 도심속연수원의 강점을 살려, 퇴근길ㆍ학기중 연수기능을 강화합니다.

교육공동체가 희망하는 다양한 연수 형태도 적극 수용하고, 누구나 연수를 기획하고 운영하는 열린 연수 시스템도 구축합니다.

또한 융합교육 활성화를 위한 전문적학습 공동체를 운영하고, 인문학-미래기술ㆍ인문학-예술 등 삶과 연계된 융합교육 연수를 개발한다는 계획입니다.

신창승 경기도교육청 행정관리담당관입니다.

(인터뷰) “안양 혁신교육관을 운영하다보니까 독립된 연수원으로서의 기능이 필요하게 된 거고요. 독립성이 있어야지만 도심속연수원으로서의 기능과 역할을 좀 특화하는 교육을...”

경기도교육청은 학생들의 야영ㆍ수련 등을 위해 6개 야영장을 운영하는 경기도학생교육원의 관리 내실화 등을 위해 원장 직급을 상향 조정하는 등의 기구개편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KFM 경기방송 이창문입니다.

태그
2019.1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