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민주, 정책토론회 평가 토론회 개최

  • 입력 : 2019-02-19 18:57
  • 수정 : 2019-02-19 19:10

추계 정책토론 대축제 결과 토론회[KFM 경기방송= 윤종화 기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 염종현)은 오늘(19일) 도의회 1층 대회의실에서 지난해 추계정책토론대축제 평가를 통해 토론회의 발전방향을 마련하기 위해 '바람직한 정책토론회 추진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습니다.

염종현 대표의원은 "올해의 토론회가 한 단계 더 성장하여 빛날 수 있도록 지난 토론회의 보완사항과 개선점에 대해 심도 있는 검토가 이뤄지를 바란다"며 격려사를 전했습니다.

토론회는 김봉균 의원의 사회로, 최경자 의원과 이창곤 한겨레 사회연구소장의 주제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장대석(시흥2)의원, 윤종화 경기방송 기자, 장동빈 경기환경운동연합 사무처장, 오진아 (재)와글 기획위원 등이 토론자로 나서 주제의 다양화, 언론‧사회단체등과의 협력, 토론의 법제화 등에 대해 말했습니다.

토론회를 주관한 도의회 민주당 정책위원회 민경선 위원장은 "정책토론 대축제가 1회성‧행사성에서 그치지 않고 참여와 숙의라는 진정한 의미의 정책중심 의회 구현을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올해 정책토론대축제를 도정 및 교육행정과 관련한 정책 토론 주제를 선정해 상‧하반기에 나눠 총 50회의 토론회를 추진할 계획입니다.

태그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