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여름을 건강하게 해줄 우리 농산물 5총사"/KFM경기방송

  • 입력 : 2018-07-20 13:06
이렇게 푹푹 찌는 폭염을 우리 농산물로 이겨 내 보시는 건 어떨까 싶네요. 똑똑한 농업 정보, 무더위를 이기는데 도움이 되는 농산물 5총사 이야기

우리농산물 타이틀 슬라이드1 슬라이드2 슬라이드3 슬라이드4 슬라이드5 슬라이드6 슬라이드7 슬라이드8

이렇게 푹푹 찌는 폭염을 우리 농산물로 이겨 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무더위를 이기는데 도움이 되는 농산물 5총사 를 소개해 드립니다.

  1. 수박 수박의 94% 이상이 수분이고 찬 성질을 지니고 있어 더위를 식혀주는데 효과가 탁월합니다.

자연산 전해질 음료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각종 비타민을 비롯해서 단백질과 포도당, 과당과 회분, 그리고 칼슘과 철분 등 무기질이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2.복숭아 복숭아는 따뜻한 성질을 지닌 여름철 과일입니다. 따라서 속이 냉하고 배가 자주 아프거나 설사가 잦은 아이들이 먹으면 좋습니다. 또한, 비타민C와 펙틴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서 폐가 약한 아이에게 약이 되는 좋은 과실입니다.

최근 농촌진흥청에서 복숭아에 들어있는 유기산이 니코틴 독성을 중화시키고, 기관지 점막손상을 막아준다는 것을 밝혀냄으로써 소비가 많이 늘고 있습니다.

  1. 포도 포도는 '과일의 여왕'으로 불릴 만큼 우리 몸에 좋은 과일입니다.

또한, 포도에는 칼슘과 철분이 있어서 피로회복과 소화불량, 그리고 갈증해소 등에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환자들에게 특히 많이 권하는 과일 중의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농촌진흥청에서 포도 껍질의 자주색 색소에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는 물질이 있는 것으로 밝혀냄으로써 그 기능성이 입증된 바 있습니다.

4.옥수수 옥수수에는 포도당과 인, 철분과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특히 옥수수의 씨눈은 혈관 벽을 튼튼하게 만드는 질 좋은 지방이 많이 들어 있고, 레시틴이란 성분이 들어있어서 피부 건조 예방과 습진 등 피부 저항력을 길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민간요법으로 옥수수 뿌리를 달여 마시거나 줄기 속을 씹어 생즙을 먹으면 주독을 풀어 준다고 합니다. 여름철 더위를 먹었거나 체했을 때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1. 율무 율무는 여름철 덥고 습한 환경으로 인해 우리 몸이 느끼는 무기력감을 해소시키고 만성피로를 해소시켜 주는 효과가 있는 식품으로 꼽힙니다. 율무에는 식이섬유소 뿐만 아니라 무기질,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으며 면역력 증진 효과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뜩이나 더운 요즘 우리 몸이 쉽게 피곤해지거나 지치게 마련입니다. 이럴 때는 충분한 휴식도 중요하지만, 소화흡수가 잘 되고 피로회복을 도와주는 제철 농산물 5총사와 함께하는 건 어떠세요?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