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연구원 '전국순회 경청투어' 오늘 수원서 개최

  • 입력 : 2018-01-19 17:06
  • 수정 : 2018-01-19 17:12
6.13 지방선거 앞두고 지역밀착형 정책 발굴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

[앵커]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이 오늘 수원을 찾았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지방선거 승리를 위한 본격적인 담금질에 나선 모양새입니다.

민주연구원은 6·13 지방선거를 위한 정책 발굴에 본격 돌입하는 등 총력전을 준비에 들어갔습니다.

보도에 설석용 기자입니다.

[리포트] 더불어민주당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과 경기도당은 오늘 오후 2시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한걸음 더! 전국순회 경청투어’를 개최했습니다.

오늘 토론회에는 김민석 민주연구원장과 김영진 국회의원을 비롯해 지방선거 출마 희망자 등 100여명이 모였습니다.

토론회에는 경기도 상인연합회, 젠더와 인권연구소, 경기복지시민연대, 경기시민연구소, 장애공동체네트워크, 경기도중소기업CEO연합회 등 각 계층 전문가들이 패널로 참여했습니다.

김민석 민주연구원장은 이 자리에서 6·13지방선거의 핵심은 ‘새로운 가치 제시’라고 강조했습니다.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민주연구원장입니다.

(녹취) “이게 그냥 이기는 선거가 되면 그냥 민주당 너네들 일이 됩니다. 그런데 반드시 민주당은 이번에 새로운 가치 우리 공동체의 방향을 제시해야 합니다. 앞으로 5년, 10년을 갈 수 있는 방향의 씨앗을 제시해야만 국민들이 아 저 방향으로 쭉 밀어줘야겠구나 생각해서 연속집권이 가능합니다.” 민주연구원1 민주연구원은 ‘전국순회 경청투어’를 통해 지역밀착형 정책을 개발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김영진 국회의원입니다.

(녹취) “저희들은 촛불민심으로 탄생한 정부입니다. 한 사람의 큰 목소리보다는 모든 국민들이 자기 목소리를 가지고 이제 정권을 바꾸고 바뀐 정권으로 내 삶을 바꾸는 정책을 만들어 달라는 국민의 목소리가 있습니다.”

중앙 권력에 이어 지방권력 교체에 나선 더불어민주당.

지역 민심을 잡기 위해 어떤 정책 카드를 제시할지 주목됩니다.

KFM 경기방송 설석용입니다.

태그
2024.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