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뷰티축제’ 2017 대한민국 뷰티박람회, 12일 개막

  • 입력 : 2017-10-12 15:47
  • 수정 : 2017-10-12 16:35
  • 10월 12일 (뷰티박람회).wav
오늘부터 15일까지... 해외바이어들과 수출상담회도 개최

[앵커] 화장품과 헤어 등 뷰티산업 전반을 소개하는 '제9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가 오늘 고양 킨텍스에서 개막했습니다.

도내 기업을 포함한 뷰티산업의 강소기업 400 곳이 참가하며 오는 15일까지 나흘간 진행됩니다.

보도에 최일 기잡니다.

[리포트] 경기도를 대한민국 뷰티산업의 메카로 만들기 위한 ‘제9회 대한민국 뷰티박람회(K-Beauty Expo Korea 2017)’가 오늘 오전 고양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막했습니다.

개막식에는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와 남경순 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장, 윤효춘 킨텍스 부사장 등을 비롯한 경기도, 도의회, 뷰티업계, 유관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김동근 경기도 행정2부지사입니다.

(현장음)"경기도도 적극적인 행정을 하고 있습니다. 전국 최초로 뷰티산업 진흥조례를 2012년에 만들었습니다. 우리가 뷰티산업을 체계적으로 보기 시작하고 분야별로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이 산업을 계속 키워가고 있다는 뜻입니다. 앞으로도 경기도는 이 분야에 역점을 두어갈 생각입니다."

남경순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장입니다.

(현장음)"얼마전에 싱가포르에 가봤지만 젊은 층 아니면 모든 분들이 대한민국의 화장품이라든지 뷰티산업에 관심이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앞으로 영원히 갈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에서는 적극 지원해줄 것을 약속드리면서"

이번 박람회에는 경기도 기업 140여 곳 등 400여 곳이 참여해 화장품과 헤어, 네일, 바디케어, 향수, 피트니스 등의 제품과 기술을 선보입니다.

국내 기업의 해외 판로개척을 돕기 위해 홍콩 사사(SaSa), 프랑스 세포라(Sephora), 미국 아이허브(Iherb), 독일 두글라스(Douglas) 등 38개국 245개사의 유력 해외바이어들이 참가하는 1대 1 수출상담회도 열립니다.

다양한 체험·이벤트, 뷰티산업 트렌드를 전망하는 세미나, 오픈포럼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됩니다.

행사 기간 매일 오전 10시 행사장 로비에서 선착순 100명에게 뷰티 제품으로 구성된 시크릿 박스를 제공하는 '얼리버드 시크릿 박스' 이벤트가 진행되며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업로드 하면 매일 20명을 추첨해 20만원 상당의 제품을 증정합니다.

또 참관객에게 전시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5천원 상당의 뷰티바우처 5천 장도 나눠줍니다.

참관객이 기업의 제품을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부대행사도 마련됐으며 행사장에 체험존을 구성해 오프라인 매장이 없어 직접 테스트가 어려운 화장품과 화장도구를 체험하도록 했습니다.

이와 함께 미국의 세계적인 뷰티·패션 전문매체인 WWD(Women’s Wear Daily)가 코트라와 함께 'K-Beauty 오픈 포럼'과 '대미 진출전략 워크숍(Deep Dive in K-Beauty)'을 개최합니다.

한편 대한민국 뷰티박람회는 경기도가 미래 신 성장 동력 산업인 뷰티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최대 규모로 지난 2009년부터 개최해오고 있습니다.

KFM 경기방송 최일입니다.

첨부
태그
2017.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