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제보 080-001-0999
교통정보제보 080-210-0999

이환설 여주시의회 의장,개회사

  • 입력 : 2017-09-14 11:31
이환설 여주시의회 의장,개회사

[kfm 경기방송=엄인용기자]이환설 여주시의회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존경하는 12만 여주시민 여러분! 시민의 불편해소를 위해 구슬땀을 흘리며 의정활동에 매진하고 계시는 동료의원 여러분! 그리고 시민이 행복한 세종인문도시 명품여주 구현을 위해 불철주야 여념이 없으신 원경희 시장님을 비롯한 840여 공직자 여러분! 또한 정론직필의 사명을 다하고 계시는 언론인 여러분과 함께하신 방청객 여러분! 이제금 마음마저 풍요로운 오곡백과(五穀百果)가 익어가는 결실의 아름다운 계절에 오늘 제29회 여주시의회 임시회를 통해 밝고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 뵙게 됨을 매우 반갑게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의장 이환설 (2)

이 의장은 또 "세종의 얼이 살아 숨쉬는 우리 여주시가 세종인문 도시로 자리 잡기 위한 다양한 유·무형의 콘텐츠를 발굴해 내며 시민의 자부심과 대외적 명성을 높여가고 있다."며 " 이런 가운데 시민의 자발적 참여와 시민단체가 중심이 된“세종대왕 즉위 600돌 준비 위원회”가 출범하여 세종의 얼과 정신을 새롭게 드높이는 계기를 만들고 있는 것은 무척 뜻깊은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의장은 또한 "곧이어 출범할 세종문화재단의 활동과 함께 앞으로도 세종의 얼이 빛나고 한글의 높은 가치가 이곳 여주에서 활짝 꽃 피어나 우리 여주시가 대한민국의 대표적 인문도시로 굳건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협조와 공직자 여러분의 뛰어난 행정역량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회의 전경 (2)

이 의장은 그러면서 "경기도가 침제된 경기동남부권의 상생적 발전을 위한 종합발전 로드맵을 연이어 발표하고 있다."며 " 경기도 계획을 살펴보면 여주시가 역사·문화적 자원이 풍부하고 새로운 내수면 수상 레저산업의 중심권역으로 발전하는 관광산업발전 계획이 포함돼 있기도 하다."고 밝혔습니다.

태그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