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인] 안신권 나눔의집 소장

  • 입력 : 2017-08-28 15:23
  • 8월27일포커스인(안산권나눔의집소장).mp3
일본의 진정성 있는 사죄와 명예회복 위해 노력

안신권 나눔의집 소장[앵커] 청취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포커스인 최일입니다.

지난달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김군자 할머니가 향년 91세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경기도 광주시 나눔의 집 추모공원에는 고 김군자 할머니를 기리는 추모비가 세워졌는데요.

이제 생존해 있는 피해 할머니들은 37분입니다.

앞서 유명을 달리하신 할머니, 그리고 생존해 계신 할머니들의 바람은 한 가지.

일본의 진정성 있는 사죄와 명예회복인데요.

안타깝게도, 이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한일 위안부 합의 재협상 문제 등 우리 할머니들에 대한 관심이 절실한 실정입니다.

포커스인 오늘은, 경기도 광주 나눔의 집 안신권 소장과 말씀 나눠 보겠습니다. 잠시 뒤에 뵙겠습니다.

포커스인, 오늘은 경기도 광주 나눔의 집 안신권 소장을 연결해 말씀 나눠 보겠습니다. 소장님,안녕하십니까?

[앵커] 지난달 23일이었죠? 김군자 할머니께서 향년 91세로 세상을 떠나셨는데요. 김군자 할머니와 오랜 인연이 있으셨을 텐데... 방송듣고 계실 청취자분들게는 어떤 분이셨는지 소개해 주시죠?

[앵커] 생전에 많은 얘기를 나누셨을 것 같은데요. 특히 기억나는 얘기가 있으신가요?

[앵커] 할머니께서도 역시 일본 정부의 공식 사죄, 명예회복을 바라셨을 텐데요?

[앵커] 할머니가 돌아가시면서 현재 나눔의 집에서 머무시는 할머니는 몇 분이나 되시나요?

[앵커] 이제 다들 연세도 많으실 텐데,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도 많으시죠?

[앵커] 소장님께서는 나눔의 집과는 어떤 계기로 인연을 맺게 되셨습니까?

[앵커] 아마 청취자분들도 그렇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 나눔의 집이 정부 지원으로 운영됩니까? 어떻게 운영되고 있나요?

[앵커] 2년 전 한.일 위안부 합의에 대해 재협상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습니다. 문재인 정부 역시 이같은 기조를 갖고 있구요. 하지만 생존해 계신 할머니들의 연세도 있고, 안타깝게도 시간이 그리 넉넉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어떻게 생각하고 계십니까?

[앵커] 소장님도 그렇고, 특히 할머님들이 바라는 명예회복이란 어떤 것일까요?

[앵커] 한일 위안부 합의 재협상 문제 등 우리 할머니들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필요한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끝으로 청취자분들게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안신권 광주 나눔의집 소장과 말씀 나눠봤습니다. 소장님,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포커스인 진행에 최일이었습니다. 청취해 주신 여러분 고맙습니다.

첨부
태그
2024.03.28